스토리

이사부크루즈 후원으로 활동지원사 100명,감사와 감동의 밤(기사전문)
2025-12-25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 장애인활동지원사업에서 이사부크루즈의 따뜻한 후원으로 장애인활동지원사 100여 명이 바다 위에서 쉼과 추억, 그리고 깊은 감동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12월 19일(금), 이사부크루즈에서 진행된 이번 문화행사는 선상투어를 시작으로 화려한 불꽃축제와 마술쇼까지 이어지며, 늘 타인의 일상을 돌보는 활동지원사들에게 오롯이 자신을 위한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바다 위에 펼쳐진 야경과 불꽃은 현장에 함께한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이며 감탄과 박수를 자아냈다.

참여한 활동지원사들은 “늘 누군가를 돌보는 역할 속에서 잠시 멈추어 설 수 있는 시간이었다”, “동료들과 함께 웃고 공감하며 큰 위로를 받았다”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문화체험을 넘어,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활동지원사들의 노고를 존중하고 응원하는 이사부크루즈의 진심 어린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사부크루즈가 전한 나눔과 배려는 참여자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감동으로 남았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한 참여자는 “휠체어를 타고 선상에 오를 수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며 “이사부크루즈에 휠체어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경사로와 진입로가 마련되어 있어 어려움 없이 배에 오를 수 있었고, 그 자체만으로도 큰 감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누구나 차별 없이 함께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세심한 준비 덕분에 1층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며“잊지 못할 경험을 선물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사부크루즈 관계자(대표 강화성/ 홍보기획실장 윤정훈)는 “늘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장애인활동지원사분들께 작은 위로와 쉼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사부크루즈 여수바다 낭만투어에서 선상 불꽃놀이를 관람하고 있는 모습ⓒ쌍봉종합사회복지관
▲ 이사부크루즈 여수바다 낭만투어에서 선상 불꽃놀이를 관람하고 있는 모습ⓒ쌍봉종합사회복지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대표는 “장애인활동지원사분들은 돌봄의 최전선에서 사회를 지탱하는 소중한 분들”이라며 “이분들께 쉼과 위로의 시간을 선물해 주신 이사부크루즈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돌봄과 따뜻한 연대가 지역사회 안에서 지속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팀(061 686-7178)은 신체적.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 함으로써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가사활동지원, 사회활동지원, 신체활동지원)으로 제공함으로서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문의: 061 686 7178 / 마혜란
0건의 글이 있습니다.